[뉴스토마토 조아름기자] 국립과천과학관은 오는 10일 다양한 행사로 구성된 SF여름축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립과천과학관의 과학축제인 ‘국제SF영상축제’를 알리고 일부 프로그램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구성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국제SF영상축제는 과천과학관을 대표하는 국가브랜드 과학문화축제다. 올해는 '행복 : 토닥토닥, 세상을 위로하는 감동기술을 만나다'를 주제로 다음달 24일부터 29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이번 사전행사에서는 열기구 만들기 체험, 드림로봇에게 보내는 초대장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드림로봇에게 보내는 초대장 행사는 열기구 만들기 체험과 함께 열리는 것으로 국제SF영상축제의 공식 마스코트인 드림로봇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가 직접 만든 열기구에 드림로봇에게 보내는 초대 메시지를 적어 날려 보낼 수 있다.
아울러 SF여름축제에는 관람객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10여가지의 체험행사도 준비됐다.
30년 후 미래에 펼쳐질 모습을 그리는 '2043 미래세상 그리기 대회'는 청소년들의 상상력과 아이디어, 창의력을 뽐낼 수 있는 행사로 당선작은 오는 20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온난화로 갈 곳을 잃은 북극 아기 곰을 구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주제로 열리는 제1회 SF카툰그리기 대회도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 웹툰 '와라! 편의점!'의 작가 지강민씨를 초대해 팬사인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태플릿 PC를 활용한 디지털 캐리커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여기에 아이언맨쇼와 '퓨전MC크루'의 비보이공연, 카프라 왕중왕전 예선대회와 과학마술쇼, SF외계인만들기 등도 함께 펼쳐진다.
국제SF영상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립과천과학관홈페이지(www. sciencecenter.go.kr)나 국제SF영상축제 홈페이지(www.gis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