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명정선기자]코스피 지수가 낙폭과대에 따른 기술적 반등을 이어가고 있으나 그 상승폭은 미미하다.
오전 11시 32분 현재 코스피 지수는 3.67포인트 상승한 1114.01을 기록하고 있으며 코스닥 지수 역시 6.20 오른 349.53을 나타내고 있다.
전날 낙폭이 과대했다는 인식에 따라 코스피 지수는 1% 넘는 상승세를 나타내기도 했으나 외국인의 매도세가 이어지며 장중 하락 반전하기도 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584억원, 645억원 순매도를 기록중인 반면, 개인만이 2182억원 넘는 매수세를 나타내며 지수 하락을 방어하고 있다.
프로그램에서는 509억원 매도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업종별로는 기계, 보험, 의료정밀 등은 모두 2%대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는 반면, 철강금속 은행, 운수장비 등은 약세를 지속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에서는 각 종목별로 등락이 엇갈리는 가운데 한국전력 SK텔레콤 LG디스플레이 등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삼성전자 POSCO KB금융 등은 하락하고 있다.
뉴스토마토 명정선 기자 cecilia1023@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