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글로벌 콘텐츠 기업
레드로버(060300)는 30일
LG전자(066570)의 스마트 TV와 유아전용패드 'LG 키즈패드(Kids Pad)'에 유아교육용 콘텐츠 '노래하는 요리사 비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노래하는 요리사 비트는 레드로버와 캐나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인 툰박스엔터테인먼트사가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 TV시리즈 '비트파티'의 캐릭터를 이용한 유아 교육용 콘텐츠다.
비트파티의 캐릭터인 요리사 '비트'들과 함께 다양한 요리를 만드는 체험형 e-BOOK 형태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요리를 장르별로 25가지의 레시피를 소꿉놀이를 하듯 요리의 재미를 통해 음식과 재료에 대한 친근감을 주어 편식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다양한 조리도구, 조리법을 학습하는 등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교육적 요소들을 구성됐다.
또, 요리와 재료를 흥미롭게 익힐 수 있도록 재미있는 동요 5곡과 '비트파티' 애니메이션 5편이 함께 서비스된다.
레드로버 회사관계자는 "LG전자 스마트TV와 키즈패드를 통해 '노래하는 요리사 비트'가 유아교육용 콘텐츠로 첫 출시됐다는 점이 큰 의의"라며 "글로벌 애니메이션 콘텐츠로 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유아교육용 콘텐츠를 개발해 지속적인 신규 수익 창출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 레드로버)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