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급 돋보기
출연: 이관욱 전문가(투자클럽 588)
==================================================
앵커: 외국인들의 매수가 3일 연속 이어졌습니다. 어떻게 보십니까?
전문가: 매수 물량이 계속 줄고 있습니다. 체질이 변화하는 과정이라고 봅니다.
전문가: SK하이닉스를 제외하고는 IT주들이 약세를 보였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삼성전자도 특별한 이슈 없이 기술적인 조정을 받았습니다. 한국전력도 마찬가지입니다. NHN은 공정거래위원회 조사 확대에도 불구하고 강세를 보였습니다. 추세 자체가 워낙 강합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도 만만치 않습니다. 당분간 시세는 강세로 유지될 것 같습니다. SK하이닉스 역시 외국인과 기관이 러브콜을 보내면서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문가: KH바텍은 최근 주가 흐름이 강했던 종목입니다. 결국 단기 차익 실현 물량이 빠져나오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메가스터디는 저점을 형성하고 반등을 시도하고 있지만 외국인들이 실적 불확실성으로 계속 매도물을 내놓고 있습니다. 파트론은 단기 낙폭과대에 따른 매수 움직임인 것 같습니다. 지속성을 보여줄지가 관건인데 반등 탄력은 강해질 것 같습니다. 이를 완전히 확인하고 매매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모두투어의 경우 여행관련주들이 성수기 진입하면서 실적 기대감으로 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문가: IT업종은 기술적 조정을 받는 것 같습니다. 특별한 이슈가 없습니다. 시가총액이 크기 때문에 IT업종이 조정을 받는다는 것은 시장 자체가 조정으로 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이럴 때 다른 업종이 상승 시도를 해줘야 균형이 맞습니다. 다른 업종까지 하락한다면 시장 자체가 하락하는 것입니다.
삼성전자우는 저금리 고배당 메리트때문에 상당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책적으로 일감 몰아주기를 타파하자는 움직임이 나오면서 우선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보통주와 괴리율이 평균 40%정도 차이가 났는데 이번 강세 흐름으로 괴리율이 37%로 줄었습니다. 계속적으로 강세가 유지될 것 같습니다.
전문가: 서울반도체, KH바텍은 단기 차익 실현성 물량이라고 판단됩니다. CJ E&M은 전일 눌림목 반등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이 나올 것이라고 봅니다.
앵커: 오늘장 수급 체크 포인트는 무엇입니까?
전문가: IT업종에서 기관의 추가 매도가 나오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시장에 눌림 조정이 나오는지 안나오는지의 기준이 IT업종이기 때문입니다. 게임주의 경우에는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외국인들의 선물 매도를 하는데 기관도 현물 매도를 하면 시장이 조정을 받게 됩니다. 외국인의 선물 매매 동향도 참고해야 합니다.
앵커: 오늘 장 수급 유망 업종과 종목 전략은 무엇입니까?
전문가:
금호석유(011780)입니다.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 전환을 한 이후에 3일 정도 순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유럽과 중국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2분기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합성고무 부문 실적은 1분기 바닥 후 턴어라운드가 예상됩니다. 글로벌 타이어 수요도 개선될 전망이고 원재료 가격 역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수가는 10만원, 목표가는 11만원, 손절가는 9만7500원입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