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풀무원은 오는 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에 있는 김치박물관에서 '2013 김치키즈파티'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치를 주제로 한 요리 대회, 시식행사, 상차림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정시 운영 프로그램인 요리 대회 '나도 김치 요리왕'은 김치를 활용해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를 만드는 대회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1회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며, 4~6학년 초등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김치를 비롯한 10종의 한식을 먹을 수 있는 '비밀의 파티'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1시간씩 2회 진행되며 1회에 30명씩 참여할 수 있다.
이날 진행되는 모든 정시 프로그램에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3일까지 김치박물관 커뮤니티(http://cafe.naver.com/pulmuonekimchimuseum)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상시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김치 등 한식 상차림을 만들어보는 '세상에서 하나뿐인 상차림 만들기'를 운영한다.
또한 청·적·황·백·흑색의 전통 오방색을 권장 옷차림으로 정하고 이에 맞춰 입장한 관람객 중 선착순 1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20세 이상 성인은 3000원의 입장료를 내야 한다.
◇'2013 김치키즈파티' 포스터. (사진제공=풀무원)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