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위치기반 SNS 씨온은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인과 씨온샵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씨온은 지역점포 소셜마케팅 플랫폼인 '씨온샵'을 알바인 사이트와 연동해, 사용자에게 주변 일자리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점주가 씨온샵 관리 페이지에서 근무 기간, 급여, 모집 인원 등을 포함한 채용 공고를 올리면 자동적으로 씨온 앱과 알바인 사이트에 동시 등록된다.
씨온 사용자들은 현재 위치 근처 점포의 이벤트, 할인 쿠폰뿐만 아니라 아르바이트 공고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 아르바이트생 구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영세 소상공인 점포들도 씨온샵을 통해 타깃 마케팅뿐만 아니라 채용 공고까지 노출할 수 있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이번 제휴는 씨온의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는 10~20대 젊은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주변 아르바이트 정보까지 제공하게 됐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향후 서비스 특성을 살린 전략적 제휴를 통해 윈윈 사례를 만들고, 골목상권 자영업 활성화를 위해 씨온샵도 원스톱 매장 관리 플랫폼으로 키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