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식스, '마이 아식스' 온라인 서비스 오픈
2013-03-14 17:22:22 2013-03-14 17:24:41
[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아식스 코리아는 맞춤형 러닝 플랜 시스템 '마이 아식스' 무료 온라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마이 아식스는 미국, 영국 등 24개 국가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서비스로 일본 아식스 스포츠 공학 연구소에서 'AT(무산소 역치)' 이론에 입각해 설계했다.
 
AT는 달릴 때 숨이 차고 피로감을 느끼는 시점으로 아식스는 서비스 사용자들이 AT수준을 높여 기록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마이 아식스는 성별, 연령, 대회 날짜 및 완주 거리 등을 입력하면 캘린더 형식으로 일별 운동 계획을 보여주고, 캘린더에는 운동 및 휴식 일자가 표시된다. 운동 일자를 클릭하면 운동시간과 거리, 페이스 조절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다른 유저와 비교도 가능하고 자신의 연도별, 분기별, 월별 운동시간과 거리, 속도를 그래프로 볼 수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와 연동해 지인간 기록 공유 및 응원 멘트 작성도 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들과 팀 구성도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온라인 서비스뿐 아니라 다음달 중으로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아식스 코리아는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17일에 열리는 서울국제마라톤에서 코스를 완주한 후 아식스 코리아 부스에 방문해 기록을 등록한 고객에게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