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해피카스쿨, 졸업생들 재능기부로 '훈훈한' 졸업식
2013-02-14 14:15:13 2013-02-14 14:17:25
[뉴스토마토 이현주기자] SK그룹(SK(003600)) 사회공헌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의 전문직업교육 프로그램 'SK 해피카스쿨'이 13일 졸업생의 재능기부를 통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이색 졸업식을 개최했다.
 
SK 해피카스쿨은 행복나눔재단에서 운영하는 자동차 정비사, 보수도장사를 양성하는 전문교육 프로그램으로 저소득 청소년들의 자립을 돕고 있다. 한국폴리텍I대학 자동차과 교수와 현장전문가들이 자동차 전문가로서 필요한 전문역량을 가르친다.
 
올해로 3회째 졸업생을 배출하는 SK 해피카스쿨 졸업식에서는 한국폴리텍1대학 관계자 등 많은 하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의 활동 영상 소개 및 우수 졸업생 시상식을 진행했다. 3기 졸업생 20명은 1년 간의 배움을 마무리하고 사회에 나서게 된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리스타트' 차량 전달식을 함께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리스타트는 창업 의지를 가진 서민에게 중고차를 지원해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SK 해피카스쿨의 재능기부 사업이다. 리스타트 차량은 졸업생들이 1년 동안 배운 전문 정비·도장 기술을 활용해 차량을 직접 정비한다.
 
홀로 자녀 둘을 키우며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김모(여, 43세)씨와 기초생활수급 가장인 박모(남, 41세)씨 2명이 이날 차량을 전달 받았다. 이들은 각각 '라보'와 '다마스' 차량을 이용해 패션잡화 및 문구 판매 사업과 컴퓨터 수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유항제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이번 졸업식은 학생들의 재능 기부로 이뤄진 리스타트 차량 전달식이 함께 진행된 만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 SK 해피카스쿨은 졸업 후 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의지와 기능을 겸비한 산업 현장형 인재 양성을 위해 자동차에 대한 기본지식과 이론을 바탕으로 실무에 보다 중점을 두고 교육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