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양지윤기자] 소니코리아는 스마트 기기용 보조배터리 'CP-F1LSA'와 USB 3.0 '마이크로볼트 클릭 U시리즈'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CP-F1LSA는 모바일 기기의 충전이 가능한 대용량 휴대용 보조배터리다. 두께 약 9.4mm, 무게 약 125g으로 스마트폰, 태블릿PC, 디지털 카메라, 핸디캠 등 USB 충전을 지원하는 각종 스마트 기기의 충전이 가능하다.
특히 배터리 용량이 3500mAh에 달해 USB 케이블 이용 시 최대 5V, 1.5A의 출력으로 스마트폰을 약 1.5회 완충시킬수 있다.
AC어댑터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CP-F1LSA와 스마트 기기를 함께 충전할 수 있는 '동시 듀얼 충전 기능'도 지원한다.
◇소니의 스마트 기기용 보조배터리 'CP-F1LSA'
마이크로볼트 클릭 U시리즈는 USB 2.0과 3.0을 모두 지원하며, 기존 USB 2.0보다 최대 10배 더 빠른 USB 3.0의 5GBbps의 속도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실수로 삭제된 파일을 간편하게 복구할 수 있는 '파일 레스큐', 소프트웨어와 군사보안수준의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이지-락' 등의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하며, 소니코리아 고객지원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블루, 핑크 등 4가지다.
소니코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28일까지 소니스토어 온라인 쇼핑몰, 소니스토어 코엑스점 및 압구정점에서 해당 제품 구매 고객에게 USB 스트랩, CP-F1LSA 파우치 등의 은품을 제공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CP-F1LSA와 마이크로볼트 클릭 U시리즈는 소니만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함께 기존 제품에서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혁신적인 성능과 기능성을 고루 갖춘 제품"이라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켜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