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C투자증권은 지난 18일 여의도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갈걸 사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유관부서 팀장급 이상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경영전략 워크샵'을 개최하고 이같은 올해 경영방침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측은 '차별화된 질적 성장을 통한 위상 강화'라는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고객서비스 품질 경쟁력 강화, ▲조직과 인력운영 등 경영 효율화 ▲안정적 수익기반 확대 ▲신규사업 진출과 신조직문화구축 등을 포함한 성장 인프라 확충를 위한 올해 4대 핵심과제를 설정했다.
사업부문별로는 자산관리(WM)사업부문은 VIP특화 서비스 등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서비스를 강화하고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 등 온라인 부문 경쟁력 강화, 우수 영업 인력 발굴과 육성 등을 통해 리테일 영업기반과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투자은행(IB)부문은 블루오션 발굴을 통한 수익성을 제고하고 다양한 구조화 상품 발굴, 업무역량 강화 등을 통해 시장 요사업자로서 위상을 확립하고 수익성 제고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자산운용부문은 2013년 신규사업 진출에 따른 판매채널 강화, 자산운용 효율성 제고, 안정적 수익기반 강화 등에 역량을 집중키로 했다.
제갈걸 HMC투자증권 사장은 "2013년에도 어려운 시장상황이 예상되나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임직원 처우개선과 신조직문화 구축을 통해 임직원이 행복해 하는 회사, 다니고 싶은 회사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