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관종기자] 현대산업개발은 이달 중 전북 군산시 미장동 미장도시개발지구 2블록 '군산 미장 아이파크'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군산 미장 아이파크'가 들어서게 될 미장도시개발지구는 군산의 신주거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기존 주거중심지인 수송지구와 인접해 있고 군산시청을 비롯한 행정시설도 가까워 향후 개발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13개동으로 공급면적 기준 80㎡(전용 59㎡) 141가구, 111~112㎡(전용 84㎡) 863가구, 131㎡(전용 100㎡) 74가구 등 모두 1078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4㎡를 전체 가구수의 80%로 구성하는 등 실수요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전용면적 84㎡이하 주택을 전체 세대의 93%로 구성했다. 주택형은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와 트렌드를 반영해 7개 타입으로 다양화했다.
아이파크 특유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하고 남향 조망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위주의 구조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높이는 등 실용성과 효율성을 모두 높였다.
전용 59㎡는 3면 개방형 구조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했고 소형임에도 안방에 부부욕실을 설치하고 다용도실에 빨래건조 공간을 확보하는 등 공간 구성이 눈에 띈다.
84A㎡는 4베이 판상형 구조로 모든 방을 남측에 배치해 채광 및 통풍에 유리하며 서재, 취미공간, 드레스룸, 창고 등 다용도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별도의 스타일룸이 꾸며진다.
84B㎡는 거실 양면 개방을 통해 주변 녹지 조망이 가능하다. 100㎡는 다자녀 가정도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방 4개에 대형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으며, 모든 침실에서 천변을 비롯한 단지 주변 녹지와 단지 내부광장을 조망할 수 있도록 세대를 배치해 시각적 쾌적성을 높였다.
이 밖에 단지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 클럽 등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과 공원을 연상케 하는 풍부한 녹지 조경시설이 갖춰진다.
단지 남동쪽에 대규모 근린공원이 개발될 예정이며, 서쪽에 위치한 경포천도 수변 산책로와 운동시설 등을 갖춘 친환경 생태하천으로 거듭나기 위한 정비사업이 진행된다.
단지 남측 공단대로 및 26번 국도를 이용할 수 있으며, 미장지구 내 미장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진포중, 서흥중, 중앙여고, 군산고 등도 단지 반경 3km 내외에 인접해 있다. 단지 옆 경포천을 경계로 수송지구와 인접해 있어 이미 조성된 수송지구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군산시 수송동 810-5번지 롯데마트 건너편에서 이달 중 문을 연다. 2014년 12월 입주 예정이다.(분양문의 063-468-0029)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