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경희대화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2012-11-14 15:15:57 2012-11-14 15:17:43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CJ프레시웨이(051500)는 지난 13일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외식경영학과와 우수MD 인턴십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CJ Freshway MD Challenger'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CJ프레시웨이는 농·수·축산 분야 또는 가공식품 MD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무 체험과 채용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3학년 2학기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회사와 MD 직무를 소개하고 서류전형, 인턴십 지원 동기와 향후 계획에 관한 기초 면접 등을 진행한다.
 
이달 내로 대상자 선발을 완료하고 내년 1월 겨울방학 4주와 7월 여름방학 동안 6주의 인턴십 과정을 운영한다.
 
산학 연계를 통해 학점인정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인턴십은 크게 3학년 2학기의 Pre-인턴십 과정과 4학년 1학기의 심화-인턴십 과정으로 구성된다.
 
Pre-인턴십 과정은 MD 직무 이해도 제고, MD 직무 체험을 통한 사업의 이해를 돕고 심화-인턴십 과정은 MD 직무 적합도에 관한 판단과 채용을 전제로 한 심층 평가가 진행된다.
 
특히 3학년 2학기 겨울방학 인턴십 합격자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고 2013년도 CJ그룹 인턴십 서류전형 면제의 특전이 제공된다.
 
4학년 1학기 여름방학 인턴십부터는 CJ그룹 채용과 연계해 최종 합격자는 공채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이와 함께 학기 중 외식유통관리론 등 관련 수업에 'CJ프레시웨이의 MD 클래스 특강'을 4회 진행한다.
 
또한 MD 직무에 필수적인 농·수·축산물의 산지 이해와 가공식품의 생산업체 방문 등 현장 체험을 돕고 CJ프레시웨이의 이천 물류센터의 견학도 지원한다.
 
박승환 CJ프레시웨이 대표는 "CJ그룹은 인재 제일의 기업철학을 무엇보다 중요시 여겨왔다"면서 "국내 식자재유통을 선도하는 업체로서 인재를 확보하고 육성하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