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TV캐스트, 주요 교육업체 수능 콘텐츠 무료 제공
2012-10-24 09:55:38 2012-10-24 09:57:14
[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NHN(035420) 네이버는 동영상 서비스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대입 수험생들의 입시준비를 돕는다고 24일 밝혔다.
 
네이버는 수능 시즌을 맞아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교육업체가 보유한 수능 학습 콘텐츠를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며, 여기에는 메가스터디, 이투스, 종로학평, 디지털대성, 비타에듀 등 5개 업체가 참가했다.
 
특히 단순한 인터넷 강의보다는 효과적인 학습법 및 성공사례 등 이용자들에게 유용하고 실질적인 교육 정보 등을 제공하고, 수능 직후에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입시설명회 동영상 서비스를 준비해 수험생들이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는 소외계층 및 오지 지역학생 지원 등을 위해서도 다방면으로 노력해오고 있으며, 온라인을 통한 교육정보 제공 및 서비스 확대를 위해 다양한 교육업체들과의 협력을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올해 초부터 검색서비스를 통해 수능 모의고사 등급컷 정보를 제공해오고 있으며, 지난 6월 서울시교육청과 제휴를 맺고 서울시 초중고교의 학교위치, 연락처, 길찾기 등 각종 정보를 구축해 올해 말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