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환기자] 추석 연휴가 1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온라인 게임들의 추석 마케팅이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추석을 맞이해 온라인게임 업체들은 이벤트 아이템, 특별 퀘스트 등을 구성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 '삼국지를 품다'
현재 오픈형 서포터즈 테스트를 진행 중인 넥슨의 '삼국지를 품다'는 추석연휴 기간인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한 번 이상 게임에 접속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품 전통주잔'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한가위 길쌈 대결 ▲거대 월묘 등장 ▲오색쌈지 드롭 등 추석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퀘스트를 지난 2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퀘스트를 완수한 유저들에게는 윷가락, 한가위 선물상자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아이템 드롭율을 3배로 상향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피파온라인2'
네오위즈게임즈(095660)의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2'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캡슐 머신 코인, 트레이드 시장 갱신 쿠폰 등 인기 캐시아이템을 1일 1회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할인된 가격으로 '추석 특별 패키지 3종'을 판매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보상 아이템을 증정한다.
'스페셜포스'는 25일부터 한달간 아이템 구매 금액의 10%를 마일리지로 적립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1개월만에 게임에 복귀한 이용자에게는 휴면 패키지도 제공한다.
◇'열형강호 온라인'
엠게임에서 서비스 중인 8종의 온라인게임도 추석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게임은 ▲용온라인 ▲열혈강호 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 ▲풍림화산 등이다.
'용온라인'은 경험치와 아이템 효과가 20% 상승하는 레벨업 이벤트를, '열혈강호 온라인'은 송편 한과 등을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보드 게임 '엠게임 바둑'에서는 바둑 대국을 통해 얻은 응모권으로 백화점 상품권, 문화상품권, 바둑머니 1억원 등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엠게임 포털(www.mgame.com) 내 각 게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