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비비고'로 유럽 시장 본격 공략
2016년까지 통합 매출 2조원 돌파 목표
2012-09-09 12:03:20 2012-09-09 12:04:14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CJ제일제당(097950)이 영국을 교두보 삼아 '한식 세계화' 프로젝트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한식 브랜드 '비비고(bibigo)' 제품을 영국 대형 유통망인 테스코에 입점시켜 판매 경로를 넓히고 주요 행사에 참가해 한식 요리를 선보이는 등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생활 속의 한식'을 알릴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9월 중순에 영국 런던과 캠브리지 지역의 테스코 10여개 매장에 정식으로 입점하고, 제품 라인업도 현재 6개 제품에서 30여개 제품으로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의 한식 세계화는 유통망 확대뿐 아니라 대규모 문화 행사를 통해서도 이뤄지고 있다.
 
'비비고'는 영국 현지시각으로 8일과 9일 양일간 런던 테이트 모던 갤러리 뱅크사이드 광장에서 열린 '템스 축제'에 참가했다.
 
'템스 축제'는 런던시가 16년째 주최하고 있으며, 매년 100만명 이상이 찾을 정도로 국제적 규모의 행사다.
 
이 행사에서 CJ제일제당은 양념장, 햇반, 만두 등의 '비비고' 브랜드 제품을 활용한 닭볶음, 군만두 등의 요리와 함께 호떡과 김스낵 등 간식류를 선보이는 한편, 햇반과 고추장, 양념장 등의 한식 가공식품을 판매했다.
 
노희영 CJ그룹 브랜드전략 고문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식품 사업은 단일 가공식품을 출시하거나 레스토랑 몇 개를 오픈하는 식의 개별적인 방법으로 접근하면 성공하기 어렵다"며 "글로벌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시장 접근을 위해 통합 브랜드인 '비비고(bibigo)'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