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한승수기자] 롯데건설은 춘천시 온의지구 1블록에서 최고 39층의 ‘온의동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 견본주택을 오는 7일 열고 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춘천시는 물론 강원도 내 최고층 아파트로 조망권 프리미엄을 갖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온의동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는 지하3층, 지상33~39층, 7개동, 전용면적 84~154㎡ 993가구로 구성됐다. 주택형별로는 전용 84㎡ 496가구, 99㎡ 354가구, 125㎡ 105가구 154㎡ 38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체 가구의 약 85%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구30평형대로 구성돼 있다.
춘천의 강남으로 평가받는 온의지구는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신주거 중심지역이다. 교통, 학군, 생활편의시설 등 주거 삼박자를 고루 갖춰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우선 서울로 통하는 관문격에 해당돼 교통여건이 매우 편리하다. 경춘선 복선전철 남춘천역이 역세권 아파트인데다 춘천 고속터미널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차량이용도 편리하다. 남부사거리, 온의사거리, 공지사거리 등 도심과 통하는 주요도로가 있으며 중앙고속도로를 차량으로 약 10분이면 진입이 가능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한다.
생활환경 및 주변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부지 바로 앞에 롯데마트 춘천점이 있고 도보 이동이 가능한 거리에 이마트가 입점해 있어 쇼핑 및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강남병원 및 메디컬센터가 가까워 의료환경도 좋으며 주민자치센터, 국민생활관, 문화예술회관 등 문화시설도 풍부하다.
또한 생활환경도 쾌적하다. 부지와 접해 북한강 지류인 공지천이 흘러 조망 및 이용이 편하며 반경 1km내에 조각공원, 공지천 공원, 퇴계공원 등이 자리잡고 있다. 여기 초고층으로 지어지는 만큼 동•호수에 따라 중도 및 북한강과 춘천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조망권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만 하다.
학군도 좋은 편이다. 춘천중학교 및 춘천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남춘천 초•중교, 남춘천 여중 등 기초교육시설이 풍부하다.
온의동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의 견본주택은 현장 건너편(춘천시 온의동 579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5년 11월 예정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