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SK텔레콤이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6기' 과정에 참여할 젊은 인재들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SK텔레콤(017670)은 '캠퍼스리포터'가 SK텔레콤이 지난 2009년부터 미래 인재양성과 대학생과의 원활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해 오고 있는 특화된 대학생 체험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대외활동'을 추구하는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프로그램은 콘텐츠 생산 위주의 여타 기자단 프로그램과는 달리 다양한 형태의 특별 취재단 파견해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리서치 및 홍보 전략 기획, 대학생 그룹 패널 활동 등 SK 텔레콤의 기업활동과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활동들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SK텔레콤은 특히 캠퍼스 리포터 활동을 수행한 이전 기수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활동을 지원하고 이끌어주는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만의 특화된 제도인 '멘토 제도'를 설명하며, 이전 활동 기수들과의 끈끈한 관계를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SK와이번스나 e스포츠팀인 T1선수단을 비롯해 SK텔레콤이 후원하는 각종 운동선수들을 인터뷰할 수 있는 기회와 최우수 참가자에 대한 해외연수 지원 등 참가자에게 주어지는 풍성한 혜택도 캠퍼스리포터 활동의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이항수 SK텔레콤 홍보실장은 "젊은 패기와 열정을 지닌 대학생들이 자신들의 꿈을 성취하기 위한 소중한 자산을 얻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 구성과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과정이 우리사회의 미래를 이끌 스마트 리더를 양성할 수 있는 산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퍼스리포터 6기는 오는 11일까지 서류 지원 신청을 받고, 블로그 미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오는 25일에 총 32명의 리포터를 선발하게 된다. 최종 합격자들은 오는 2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다음달부터 내년 3월까지 약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휴학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 방법은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운영사무국 이메일(
sktreporter@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