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문경미기자] 벤처기업협회(KOVA, 회장 황철주·남민우)는 오는 6일부터 이틀간 대구 평산아카데미에서 IT중소·벤처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2012년 제4차 IT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체계적인 투자유치 교육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먼저 '창업단계의 사업 아이템 선정 및 성장 단계별 사업전략 등'에 대해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전 옥션 대표)이, '투자유치를 위해 기업들이 준비해야 할 IR자료작성 및 투자유치 준비'에 대해 고민호 서울앤파트너스 대표, '투자유치 계약서 작성 시 주의해야 할 조항 및 내용'에 대해 박범준 법무법인 에이팩스 변호사가 강연을 맡는다.
또 '투자유치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및 준비내용'에 대해 김준배 세계경영연구원 교수가, '기술사업화 및 정부의 우수기술인력 파견제도'에 대해 손익수 한국전자부품연구원 팀장, '창투사 심사역의 투자심사 주요내용 및 기업의 투자유치 및 자금운용 전략'에 대해 이현재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 상무 등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번 교육과정에는 M&A 교육도 포함돼, IT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한 사업 대안으로의 M&A 실제 사례와 이론이 소개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www.venture.or.kr) 공지사항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난 3차 교육에서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이 교육생을 대상으로 강연하고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