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로 런던서 호텔 서비스 편리하게 이용"
삼성전자, 올림픽 공식 호텔서비스 제공업체 '홀리데이 인'과 협약
2012-07-25 11:00:00 2012-07-25 11:22:05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2012 런던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가 25일 런던올림픽 공식 호텔서비스 제공업체인 '홀리데이 인(Holiday Inn)'과 스마트 호텔 솔루션 공급을 위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005930)는 이번에 제공하는 스마트 호텔 솔루션에 대해 런던 올림픽파크 인근 '홀리데이 인 스트래트포드 시티' 지점에서 갤럭시S3로 호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시설물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호텔 투숙객은 갤럭시S3로 TV·조명·에어컨 등 호텔의 시설물을 동작시킬 수 있으며, 호텔 내선 전화, 호텔룸 열쇠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 삼성전자와 홀리데이 인이 제공하는 런던 현지 정보와 올림픽 뉴스도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삼성전자는 총 40개 룸에서 스마트 호텔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으며, VIP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제공할 예정이다.
 
크리스 헤일 인터컨티넨탈호텔그룹 런던올림픽 준비위원장은 "최신 갤럭시S3를 통해 런던올림픽을 찾는 호텔 투숙객들에게 보다 향상되고, 특화된 호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석필 삼성전자 구주총괄 전무는 "삼성은 올림픽 후원사로서 영국 런던에서 호텔 등 서비스 산업의 모바일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조범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무는 "앞으로도 각 분야의 솔루션 파트너들과 협력해 갤럭시S3를 통한 특별한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모바일 솔루션 에코시스템 강화를 목적으로 '삼성 엔터프라이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을 통해 운송, 물류,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모바일 솔루션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3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