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양지윤기자]
LG전자(066570)는 유럽 3대 시장인 영국에서 드럼세탁기 제품평가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영국의 소비자 정보지 '위치(Which)'는 온라인 사이트에서 LG전자의 드럼세탁기(모델명:F1495BDS)를 성능평가에서 1위로 선정했다. 10위권 브랜드 가운데 비 유럽 가전업체는 LG전자가 유일하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2010년과 2011년에도 제품평가 1위를 차지해 올해로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위치는 LG전자의 드럼세탁기에 대해 '면 세탁', '합성섬유 세탁' 부문을 비롯해 '탈수' 부문에서 '최우수' 등급으로 평가했다. 또 '소음', '물 효율'과 '에너지 효율' 부문에서 '우수' 등급 부여했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 부사장은 "올해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등 3개 대륙의 주요 소비자 단체로부터 연이어 평가 1위를 받았다"며 "전 세계에서 인정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선진 시장을 지속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치는 전 세계 약 90만명이 구독하는 영국의 소비자 정보지로 매월 일정 품목을 선정, 업체별 가격과 성능 등을 비교, 분석해 제품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드럼세탁기 평가에서는 면 세탁, 합성섬유 세탁, 헹굼, 탈수 성능 및 물 효율, 에너지 효율, 사용 편의성, 소음, 브랜드 신뢰도 등 총 9개의 항목을 평가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