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M 스타일' 스마트폰에 대해 페이스 언락 기능을 제공하는 등 펌웨어 업데이트를 릴리스했다.
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현재 Kies 프로그램을 통해 이같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으며 이달중 갤럭시탭 7.0과 갤럭시S 호핀에 대해서도 업데이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삼성은 ICS 업그레이드가 어려운 갤럭시S/K/U, 갤럭시탭(7인치), 갤럭시 호핀, 갤럭시M 스타일 등의 진저브레드 펌웨어 기능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 추가되는 기능은 사용자 얼굴을 인식해 잠금이 해제되는 '페이스 언락(Face Unlock)', 동영상 촬영 중 스냅샷을 촬영할 수 있는 '스냅샷(Snapshot)', 다양한 효과로 사진편집이 가능한 '포토 에디터(Photo Editor)' 등이다.
◇바다폰 '반쪽짜리 카카오톡'
국내 대표 무료 메신저 카카오톡이 삼성앱스에 정식 등록되면서 바다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졌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블랙베리폰에 이어 바다폰용 카카오톡이 출시되면서 바다폰도 국내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현재 바다폰용 카카오톡은 이모티콘 전송이 안되고, 플러스친구도 없는 등 기본 기능만 제공하고 있는 상태다.
기대했던 바와 달리 지원되지 않는 기능이 많아 사실상 반쪽짜리 카카오톡이다.
바다폰용 카카오톡이 완전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천문사진용 캐논 카메라 'EOS 60Da'
캐논은 천문사진을 찍는데 최적화된 DSLR 카메라 'EOS 60Da'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적외선 필터를 조절하고 H-Alpha 감도를 높인 저노이즈 센서를 사용한다.
1800만화소 APS-C 센서, 3인치 클리어 뷰 LCD, 9점 AF, 사일런트 슈팅 모드 등을 지원한다.
ISO는 6400까지 지원하며 확장ISO는 1만2800이며 가격은 1499달러로 책정됐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