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설아기자]
동원F&B(049770)는 '제1회 건강한 요리는 맛있다' 요리 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 대회는 동원참치, 델큐브참치, 순닭가슴살, 리챔, 양반포기김치 등 동원F&B의 다양한 제품을 이용해서 자신만의 건강하고 창의적인 요리 레시피를 선보이는 행사이다.
심사 기준은 건강성, 창의성, 맛과 담금새, 실용성이다.
1차 온라인 예선은 2일부터 5월1일까지 동원F&B 홈페이지(www.dongwonfnb.com)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2인이 한 팀을 구성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본선 진출자 발표는 5월11일이다.
1차 온라인 예선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된 20팀은 오는 6월2일에 현장 본선 대회에 참가한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1등 300만원, 2등 200만원 등 총 700만원의 상금을 증정하며 본선 진출 20팀 모두에게 재료비와 교통비, 기념품 등을 제공한다.
대회 현장에서는 문화 공연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서정동 동원F&B 홍보실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저염, 저칼로리 등 건강한 요리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면서 건강한 식문화를 함께 만들어가는 즐겁고 멋진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올 하반기에는 건강한 요리를 소개하는 쿠킹 클래스 운영도 확대해 건강한 식문화 정착에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