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할리스 캔커피 3종 출시
2012-03-22 09:09:03 2012-03-22 09:09:11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동원F&B(049770)는 할리스 캔커피 3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할리스 캔커피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페모카 등 한국인이 대표적으로 즐기는 커피 3종이다.
 
할리스 캔커피는 큐그레이더(Q-grader, 커피 원두 감별사)가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92℃에서 핸드드립 방식으로 추출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카페라떼와 카페모카 제품에는 동원데어리푸드의 신선한 원유를 넣어 보다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맛과 향을 담았다.
 
할리스 캔커피는 패키지에 추억과 사랑, 낭만 등을 상징하는 별자리 문양을 디자인해 감성적인 느낌을 더했다. 
 
김성용 동원F&B 식품BU 상무는 "이번 할리스 캔커피 출시에 이어 향후 병, NB캔, 파우치 제품을 추가로 출시해 RTD 커피음료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RTD(Ready To Drink) 커피음료 시장은 매년 30%에 가까운 고성장세를 이어가며 지난해에는 규모가 7000억원을 넘어섰다.
 
최근 할리스와 동원F&B, 카페베네와 푸르밀이 각각 RTD 제품 출시와 관련해 업무제휴를 체결했고, 동서식품은 7년 만에 스타벅스 RTD 제품 페키지를 전면 교체하는 등 점차 경쟁이 가열되고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