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20일 '러시아 우수기술매칭 설명회'
2012-02-08 13:39:27 2012-02-08 13:39:31
[뉴스토마토 송지욱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오는 20일 서울 마포구 소재 베스트웨스턴호텔에서 '러시아 우수기술매칭 설명회'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러시아 바빌로프 국립광학연구소와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 정보통신 기계 및 광학 연구대학 소속 의료광학 기술자 5명이 의료광학과 관련한 우수기술을 소개하고 기술협력 추진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중진공은 설명회 참가자 가운데 4개의 업체에 한해 러시아 광학 기술전문가가 직접 기업현장 방문, 애로기술 해결과 기술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중진공은 "바빌로프국립광학연구소는 1918년 설립된 이후 국가 광학연구소의 기초 마련해 2008년 산업 및 국방분야에서 최고의 광학연구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고, 국립 정보통신기술과 기계 및 광학 연구대학도 역사가 100년 이상 된 러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고등 교육 기관 중 하나"라고 소개했다.
 
중진공은 지난 2006년부터 러시아 과학기술의 중심지인 노보시비리스크, 상트페테르부르크 외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등에 기술협력기관을 발굴하여 국내 중소기업에 우수 기술 정보제공, 기술협력 전문가 발굴 등을 지원하는 한·러 기술매칭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기술매칭 포탈사이트(korustech.sbc.or.kr)나 공단 홈페이지(sbc.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무료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