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윤성수기자]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KAIDA 홈페이지 내 통계센터를 리뉴얼하고 '주요분석통계' 메뉴를 신설해 31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주요분석통계' 메뉴는 그동안 KAIDA가 제공해온 각종 통계자료 중 사용빈도가 높고 분석적인 의미가 있는 통계를 중심으로 요약적으로 제공된다.
'주요분석통계'는 사용자가 원하는 기간을 검색하면 해당 통계를 다양한 그래프와 차트로 제공함으로써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다양한 분석이 가능하게 구성됐다. 특히 월별요약, 브랜드별 점유율, 브랜드별 점유율추이, 브랜드별 구매유형, 브랜드별 연령, 지역별 구매유형, 지역별 브랜드 점유율의 7개의 세부 통계로 이뤄져 있다.
더불어 기존 통계 검색 방식을 편리하게 재구성해 사용 편의성을 증대시켰으며, 사용매뉴얼을 제작하여 누구라도 해당 통계를 사용하고 이해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이번 리뉴얼을 맞아 2월 한 달간 '주요분석통계'를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편리한 기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윤대성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전무는 "이번 개편을 통해 수입차 시장을 다양한 방식으로 분석하고 통계를 쉽게 보게 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KAIDA 웹싸이트가 수입차 정보제공의 중심허브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