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원나래기자]
현대건설(000720) 인재개발원은 다음달 22일까지 상반기 현대건설 직영 취업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생 모집은 전기공사(전기), 건설기계정비(자동차정비), 건축환경설비(플랜트배관), 토목시공(건설시험관리), 건설공정관리, 측량 등의 1년 과정과 플랜트품질, 조경시공, 특수용접 등의 6개월 과정으로, 교육비는 전 과정 무료로 지원된다. 개강은 3월1일이다.
교육생 전원에게는 교육기간 동안 중식제공과 함께 매월 20만원의 기술 장려금 및 군 입영 연기, 국가기술자격검정 기능사 필기시험 면제(1년 과정)의 특전이 주어진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현대건설 현장 및 계열사, 협력사 등의 취업을 알선해 준다.
응시연령은 전기공사(전기), 건설기계정비(자동차정비), 건축환경설비(플랜트배관), 토목시공(건설시험관리), 특수용접, 조경시공 등은 73년 이후 출생자, 건설공정관리 과정은 81년 이후 출생자로 전문대졸 이상, 플랜트품질 과정은 83년 이후 출생자로 전문대졸 이상이다. 온라인 접수(http://edu.hdec.co.kr)를 통해 서류전형을 거친 후 면접은 개별 통보한다.
한편, 현대건설 인재개발원은 1977년부터 지난해까지 3만50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석탑산업훈장을 2회 수훈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건설 전문인력 양성기관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극심한 취업난 속에서도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는 현대건설 인재개발원은 자동차정비·플랜트·원자력 등 건설 핵심 사업 지원을 위한 고급 인재 교육의 메카로써, 고 부가가치 산업에 소요되는 Hi-Tech 과정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말했다. (문의: 02-836-2286)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