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차세대 성장동력 발굴 집중-교보證
2011-12-27 08:25:28 2011-12-27 08:27:14
[뉴스토마토 이나연기자] 교보증권은 27일 삼성전기(009150)에 대해 LED를 대신할 차세대 성장 동력 발굴에 집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10만원을 유지했다.
 
삼성전자(005930)의 삼성LED 흡수 합병이 결정됨에 따라 삼성전기는 보유하고 있던 삼성LED의 지분을 처분하고 그 대가로 삼성전자의 주식을 취득할 예정이다.
 
박성민 연구원은 "이번 합병으로 인해 삼성전자의 마케팅·영업 역량을 활용해 조명 시장으로의 본격 진출을 꾀할 수 있다는 점에서 LED 사업의 또 한 번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반면, 삼성전기 입장에서는 LED를 대신할 수 있는 차세대 성장 동력 발굴에 집중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그는 "모바일 제품 호조에 따른 수혜가 나타나며 전 사업부문에서 고른 성장으로 기존 적층세라믹콘덴서(MLCC)와 LED에 편중된 성장에서 벗어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단기적으로는 영업 상황이 부진한 LED 사업을 제외한다면 실적 개선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했다.
 
박 연구원은 "하지만, 지속 성장을 위해서 LED를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성장 동력 발굴에 속도를 붙여야 하는 시점"이라고 분석했다.
 
 뉴스토마토 이나연 기자 whitele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