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매주 일요일 밤 애매한 것들을 속시원하게 정해주면서 화제가 된 '애정남(애매한 걸 정해주는 남자)'이 이번에는 애매한 포인트 적립 방법의 해답을 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LG유플러스(032640)는 24일 '애정남' 개그맨 최효종의 '애정남이 정해주는 포인트 적립 방법' 동영상이 네이트판 등 동영상 사이트에 공개되면서 하루만에 10만여건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동영상은 바로 LG유플러스의 위치기반(LBS) 소셜쇼핑서비스 '딩동'에서 제작한 것으로 ▲ 레스토랑에 이성과 갔을 때 ▲ 동성끼리 갔을 때 ▲ 똑같이 나누어 냈을 때 등 상황에 따라 포인트 적립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애정남 특유의 개그를 통해 알려주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동영상을 보면 애정남이 포인트 적립 비법으로 애플리케이션 '딩동(DingDong)'을 소개하며, '딩동'의 적립 가능 가맹점, 적립률, 포인트 사용 등에 대해 위트있게 알려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동영상을 본 누리꾼들이 "무한공감된다", "이제 내 가방 가벼워지겠네", "역시 애정남이다" 등의 댓글을 달며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윤정민 LG유플러스 소셜마케팅팀장은 "'딩동'의 인기몰이를 위해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애정남을 활용해 마케팅을 전개했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딩동'에 대해 스마트폰에서 딩동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자신의 위치를 기반으로 딩동 가맹점을 확인해 포인트를 받고, 매장을 방문하면 추가 포인트와 함께 방문 매장의 유용한 할인 및 맞춤형 이벤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 온라인에 공개된 ‘애정남이 정해주는 포인트 적립 방법’ 동영상의 한 장면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