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웹사이트 개편.."소비자 편의 고려"
2011-11-21 12:15:40 2011-11-21 12:17:13
[뉴스토마토 한형주기자] 삼성전자(005930) 대표 웹사이트(www.samsung.com/sec)가 소비자 편의성을 위해 정보형 사이트로 탈바꿈한다.
 
 
새롭게 개편된 삼성전자 웹사이트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과 견해를 나누는 장이자 고객 지향의 정보 사이트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는 게 삼성전자측 설명이다.
 
 
이 웹사이트는 실제 사용자들의 의견이나 리뷰에 큰 관심을 보이는 국내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체험단 블로거 리뷰', '쇼핑몰 상품평' 등과 같은 외부 콘텐츠로 바로 연결할 수 있게 했다.
 
 
또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동된 고객 참여도 한층 강화했다.
 
삼성전자 대표 사이트 메인에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콘텐츠를 노출했으며, 사이트 내 콘텐츠들을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새 사이트는 페이스북 기능을 이용한 '프렌즈 라이크' 페이지를 구성했다. 이 페이지는 사용자들에게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제품을 노출시켜, 소비자 선정 인기 제품 순위를 제공한다.
 
 
또 그간 분리돼 있던 모바일닷컴과 이미징닷컴도 이번 개편을 통해 통합, 고객과의 접점을 단일화했다.
 
 
그밖에 구매시 혜택과 이벤트 정보도 수시 제공되며, 마이 페이지를 통해 구매한 제품 매뉴얼과 펌웨어 등 고객지원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글로벌 트렌드는 물론 차별화된 국내 고객들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했다"며 "고객 편의와 의견을 최대한 수용하는 대표적인 웹사이트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한형주 기자 han9906@etomato.com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저작권자(c)뉴스토마토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