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윤성수기자] 한화금융네트워크는 비영리 경제교육기관 JA코리아와 함께 공부방 어린이들에게 경제교육을 진행할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한화-JA 대학생 경제교육봉사단'에 선정되면 수도권 공부방·지역아동센터·복지관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대학생 경제교사로 활동하게 된다. 활동은 기관별로 5시간이다.
올 상반기 경제교육봉사단으로 활동했던 고려대 최호용 학생은 "아이들과 같이 경제 공부한 것도 즐거웠고, 우수 봉사자로 뽑혀 베트남 연수까지 다녀왔다"며 "정말 뿌듯하고 행복한 봉사활동으로 많은 대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봉사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봉사활동 인증서와 한화금융네트워크와 JA코리아의 다양한 행사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또 우수봉사자에게는 해외 연수의 기회도 주어진다.
김태준 JA코리아 회장은 "이번 한화-JA 대학생 경제교육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대학생 여러분들의 지식을 나누고 어린이들의 사랑과 웃음을 배워오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10월4일까지 JA코리아 홈페이지(www.jakorea.org)에서 지원하면 된다. 문의는 JA코리아 사무국(02-784-8804)으로 하면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