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동양종금증권(003470)은 지난달 27일 CTA(Commodity Trading Advisor)의 전략의 공모 재간접펀드로 설정한 ‘동양멀티마켓CTA증권투자신탁1호(주식혼합-재간접)’이 판매 약 2주일 만에 250억원의 자금이 몰렸다고 13일 밝혔다.
당초 이 펀드는 사모 재간접 형태로 판매됐으나 금융당국에서 사모 재간접펀드에 대해 가입금액, 편입펀드 개수 등 가이드라인을 제시함에 따라 사모 재간접펀드의 추가적인 판매가 실질적으로 중단된 후,공모형 펀드로 개발해 출시했다. 펀
‘동양멀티마켓CTA증권투자신탁1호’는 CTA전략의 해외펀드에 재간접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CTA전략은 시장의 움직임에 편승해 투자하는 전략으로, 시장의 상승 또는 하락 추세를 포착해 추세가 형성되는 방향으로 투자한다. 투자대상 자산은 주식, 채권, 외환, 상품(Commodity) 등 다양한 자산(멀티마켓)이다.
이 펀드의 강점은 무엇보다도 투자대상 자산의 가격이 상승할 때만 유리한 일반적인 펀드와는 달리, 가격이 하락할 때도 수익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는 점. 주식, 채권 등 일반적인 투자자산과 함께 투자를 할 때 더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권인섭 동양종금증권 상품기획본부 상무는 “짧은 기간에 기대 이상의 많은 자금이 이 상품에 몰린 것은 시장에 수요층이 많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이라며 “국내에 그 동안 없던 새로운 상품으로 펀드 자체로도 매력적이나 주식자산과 함께 투자시 포트폴리오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에 반드시 투자 포트폴리오에 편입할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번 펀드의 총투자신탁보수는 플래스(Class) C1의 경우 연 2.062%이고, 환매수수료는 90일 미만 환매시 이익금의 70%이다.
동양종금증권 전국 지점 또는 홈페이지(
www.MyAsset.com)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동양종금증권 전지점이나 고객지원센터(1588-2600)로 하면 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