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언스,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서비스 '엠틱' 이벤트 진행
2011-05-18 11:04:05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모빌리언스(046440)는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서비스 ‘엠틱(M-Tic)’ 오픈을 기념해 관련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모빌리언스는 이달말까지 온라인 휴대폰 결제고객 2만명 및 신규 회원가입 선착순 1만명 등 총 3만명에게 훼미리마트 1000원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엠틱’은 휴대폰에 어플리케이션 또는 버추얼머신(VM)을 설치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바코드를 실행시켜 스캔을 통해 손쉽게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결제된 금액은 다음 달 휴대폰요금에 합산된다.
 
바코드에는 사용자의 인증정보가 들어 있으며,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 매번 새로운 1회용 바코드를 생성시켜 사용하게 되는 것으로 온라인 휴대폰 소액결제를 바코드를 통해 오프라인 가맹점에 적용시킨 시스템이다.
 
신용카드 등 별도의 결제수단 소유여부와 상관없이 성인가입자는 프로그램만 다운로드 받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아이폰, 일반 피쳐폰 등 대부분의 단말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온라인에서의 폰빌(휴대폰 소액결제)을 바코드 방식으로 오프라인에 옮겨 놓은 서비스로써 별도의 금액 충전 없이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 내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KT(030200), SK텔레콤(017670) 사용가능하며, LG유플러스(032640)도 이달내로 적용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모빌리언스는 "현재 편의점 훼미리마트 전국 5750여 개 매장에서 편리하게 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커피전문점, 제과점, 패스트푸드점 등 다양한 오프라인 사용처로 가맹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에서 증정되는 상품권은 바코드 형태의 모바일쿠폰으로 훼미리마트 전국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수신받은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엠틱’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회원가입하면 자동으로 상품권이 증정된다.
 
기존 온라인 휴대폰결제 경험이 있는 2만명을 대상으로 발송되며, 더불어 직접 ‘엠틱’ 서비스에 가입하는 선착순 1만명에게도 훼미리마트 1000원 상품권이 증정된다. 이벤트 기간은 18일부터 오는 31일까지이며, 신규회원 가입은 선착순 회원가입 여부에 따라 사전에 종료될 수 있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