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제14회 매일 클래식’ 음악회 23일 개최
2011-04-11 16:44:56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정진욱기자] 매일유업(005990)(대표 최동욱)은 자사가 주최하는 ‘제14회 매일 클래식’ 음악회가 오는 23일 부산문화회관 대극장과 24일 대전문화예술의전당 아트홀, 5월 1일 성남 아트센타 콘서트홀에서 열린다고 11일 밝혔다.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기업문화사업의 하나인 ‘매일 클래식’은 '따뜻하게 찾아가고, 초대하는 음악회'라는 모토 아래 지난 2003년 서울공연을 시작으로 부산, 대전, 대구, 인천, 성남, 평촌, 고양, 전주, 오산, 춘천, 과천, 창원, 제주 등 전국 각지로 순회 공연을 다니며 매회마다 다양한 클래식 공연을 펼쳐 왔고 이번 공연으로 14회째를 맞이하게 됐다.
 
이번 공연은 뮤지컬 ‘명성황후’로 잘 알려진 소프라노 김원정씨를 특별 초청해 타악기 앙상블과 함께 아름다운 환상의 무대를 마련한다.
 
“모차르트 & 번스타인”이라는 테마 아래, 모차르트 바이올린 소나타를 비롯하여 타악기 앙상블의 독특한 편곡으로 듣는 모차르트의 명곡과 아리아, 그리고 소프라노 김원정과 테너 강연종, 타악기 앙상블이 함께 선보이는 번스타인의 명곡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음악’을 통해 화려한 소리와 색깔, 리듬의 진수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1회 때부터 음악감독을 맡아온 마드리 실내악장인 김화림 교수가 연주자의 입장에서 직접 곡간의 관계에 대해 해설을 곁들이며, 테너 강연종, 피아니스트 이민정, 마림비스트 심선민 그리고 타악기 연주단 앙상블 리드미코 등 국내 최정상 음악가들이 함께한다.
 
한도문 매일유업 홍보본부장은 “이번 공연은 타악기로 만나는 모차르트의 명곡과 명성황후 김원정 소프라노의 뮤지컬 음악으로 또 한 번 감동의 무대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정진욱 기자 jjwinwin@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