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진욱기자]
하나투어(039130)가 실시간 세계여행정보 서비스 '데일리스팟(www.dailyspots.com)'을 포털사이트
다음(035720)(Daum)에서도 확인 가능해졌다고 31일 밝혔다.
데일리스팟은 실시간으로 세계여행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웹과 트위터 매시업 서비스(서로 다른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조합해 새로운 차원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창출하는 것)로, 다음에는 지난 22일부터 '라이브 Talk'으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다음 '여행' 메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방콕, 북경, 홍콩, 하와이, 시드니 등 세계 곳곳에 거주하는 여행전문가 및 파워블로거로 구성된 100여명의 특파원이 전하는 데일리스팟은 관광지, 음식, 숙박, 쇼핑, 날씨 등 현지의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데일리스팟은 현재 국내 포함 90여개 도시의 정보가 공유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최동석 하나투어 포탈콘텐츠팀 과장은 "데일리스팟은 현지에 대한 궁금한 부분을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여행 전문 트위터리안과 마니아들의 많이 찾고 있다"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정보를 나누는 사람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세계 여행정보가 데일리스팟 하나면 충분할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