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인천대, 해양연구·인프라·교육에 '맞손'
"해양환경 연구와 전문인력 양성 기반"
2025-08-26 17:18:42 2025-08-26 17:27:24
[뉴스토마토 이규하 기자] 해양환경공단은 인천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인천대학교와 '연구·인프라 공동 활용·교육 분야의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체결은 해양 분야 연구개발 과제의 공동 발굴·기획과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 등에 관한 협력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양 기관은 연구개발 과제 공동 발굴·연구,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위한 전문강사 지원 및 교류, 연구시설·장비 공동 활용, 해양환경·해양생태계 조사 분야 공동 기획 및 운영, 해양환경·생태계 자료 공동 활용 등을 협력합니다. 
 
 
해양환경공단은 인천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인천대학교와 '연구·인프라 공동 활용·교육 분야의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해양환경공단)
 
특히 해양환경공단은 해양 환경·생태계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한 인프라와 현장 경험을 제공하고 인천대학교는 공단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연구 사업 공동 개발 등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강용석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해양환경 연구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대학·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지속 가능한 해양환경 연구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규하 기자 judi@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