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률교육-SKT, 스마트러닝 사업 공동협약
2010-12-07 13:54:27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능률교육(053290)SK텔레콤(017670)이 추진 중인 스마트 러닝 서비스에 핵심적인 영어 내신 콘텐츠를 개발해 콘텐츠 플랫폼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도 함께 진출키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러닝이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기기를 통한 교육·학습 등을 일컫는다. 또 콘텐츠 플랫폼 사업은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와 각종 서비스를 휴대용 단말기를 통해 제공하는 스마트 러닝 서비스의 일환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영어 학습 콘텐츠와 스마트 러닝 플랫폼을 결합함으로써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모바일 영어교육 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할 방침이다.
 
MOU 체결에 따라 양사는 협력위원회를 구성해 우선 중등 영어 내신 콘텐츠와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능률교육은 영어 내신 학습 콘텐츠와 교육 프로그램 개발, SK텔레콤은 언제 어디서나 학습 콘텐츠에 접근이 가능한 고품질의 네트워크(유무선통합망, 와이파이 등) 구축과 운용을 각각 담당하게 된다.
 
지동섭 SK텔레콤 IPE사업단장은 "능률교육과의 제휴를 통해 이동통신 기술과 스마트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양질의 영어 교육용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교육산업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준희 능률교육 대표는 "갤럭시탭, 아이패드 등의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스마트 러닝 서비스는 궁극적으로 학생들에게 저비용·고효율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믿는다"며 "특히 개인별 학습 관리, 수업 내용의 실시간 피드백, 교수-학습자간 상호소통이 원활해짐으로서 학습자에게 더욱 동기부여 할 수 있는 자기주도 학습환경을 제공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사진설명 : 중앙 왼쪽이 지동섭 SK텔레콤 IPE사업단 단장, 오른쪽 김준희 능률교육 대표이사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