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전기 세단 '더 뉴 EQE' 출시…1억160만원
국내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최대 471㎞ 주행
휠베이스 3120㎜…E-클래스보다 180㎜ 길어
2022-09-27 10:00:12 2022-09-27 10:00:12
[뉴스토마토 표진수 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전기 세단 '더 뉴 EQE'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더 뉴 EQE는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에 이어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형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 'EVA2'를 기반으로 개발된 두 번째 모델이다.
 
국내에 최초로 출시되는 모델은 '더 뉴 EQE 350+'로 88.89㎾h의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471㎞ 주행이 가능하다.
 
더 뉴 EQE의 외관은 낮고 슬림한 전면부, 측면의 쿠페형 실루엣과 후면의 날렵한 리어 스포일러로 진보적이고 스포티한 비지니스 세단의 모습을 완성했다.
 
넓은 표면 처리와 이음새를 줄인 심리스 디자인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철학인 '감각적 순수미'를 구현했으며, 하나의 활처럼 보이는 원-보우 라인과 전면의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 후면의 트렁크와 이어지는 수평 조명 밴드 등 메르세데스-EQ 특유의 디자인 요소들이 반영됐다.
 
더 뉴 EQE의 실내는 넉넉한 공간감을 자랑한다. 더 뉴 EQE 의 휠베이스는 3120㎜ 로, 10세대 E-클래스와 비교해 180㎜ 길어졌으며, 앞좌석 숄더룸과 실내 길이는 각각 27㎜, 80㎜ 늘었다.
 
더 뉴 EQE 라인업 중 한국 시장에 먼저 소개되는 EQE 350+ 의 외관에는 20인치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과 차량 당 260만 픽셀 이상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디지털 라이트가 기본으로 적용됐다.
 
실내에는 12.3인치 운전석 계기반과 중앙의 세로형 12.8인치 OLED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탑승객의 편의를 높인 동시에 심플하면서 조형미가 돋보이는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QE(사진=벤츠)
 
더 뉴 EQE 350+에는 다양한 최신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기능들이 적용돼 탑승객들의 모든 감각을 만족시킨다.
 
또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다양한 인포테인먼트와 차량 기능을 맞춤형으로 제안한다. 특히 '제로-레이어' 기능은 사용자의 세부 목록 탐색이나 음성 명령 없이도 상황에 따라 가장 중요한 기능을 접근성이 뛰어난 화면에 배치된다.
 
이뿐만 아니라 전기차에 특화된 일렉트릭 인텔리전스 내비게이션이 탑재돼 지형, 주변 온도, 속도, 냉난방 등을 고려해 주행에 필요한 에너지를 계산하고 최적의 경로를 안내한다.
 
경로에 따라 운전자가 선호하는 충전소를 추가하거나 제외할 수 있어 운전자는 충전에 대한 걱정 없이 주행할 수 있다.
 
더 뉴 EQE 350+는 88.89㎾h 용량의 배터리와 메르세데스-벤츠의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국내 인증 기준 1회 충전 시 최대 471㎞ 주행이 가능하며, 최고출력 215㎾, 최대토크 565 Nm의 성능을 발휘한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자체 개발한 혁신적인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는 무선 업데이트(OTA)를 통해 더 뉴 EQE의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배터리는 지능형 열 관리 시스템에 통합돼, 일렉트릭 인텔리전스 내비게이션이 활성화된 경우 냉각 회로와 PTC 부스터 히터가 주행 중 배터리를 예열 또는 냉각하여 미리 충전에 최적화된 온도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더 뉴 EQE 350+는 최대 170㎾ 출력의 급속 충전과 8.8㎾ 출력의 완속 충전을 지원하며, 급속 충전 시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32분이 소요된다.
 
이와 함께 스티어링 휠 뒤에 위치한 변속 패들을 통해 3단계(D+, D, D-)의 회생 제동 모드와 더불어 회생 제동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D 오토까지 총 4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해 최대 10년·25만㎞(선도래 기준)의 무상 보증을 지원해 고객들은 배터리에 대한 걱정없이 차량을 운영할 수 있다.
 
더 뉴 EQE350+의 부가세 포함 가격은 1억160만원이며, 전국 64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전시장과 온라인 세일즈 플랫폼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표진수 기자 realwater@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