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계열 내 6개 자회사 R&D 등 대다수 직무서 진행
2022-09-12 11:19:55 2022-09-12 11:19:55
[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SK이노베이션(096770) 계열이 연구개발(R&D) 등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8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서류접수를 받아 약 2개월 동안 서류심사, 필기 및 면접을 통해 12월 초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해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루브리컨츠, SK인천석유화학,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SK어스온, 환경과학기술원 등 계열 내 6개 자회사에서 경영지원, 비즈니스, 엔지니어, 연구개발(R&D) 등 대다수 직무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인원은 '000명' 규모다.
 
최종 합격자는 2023년 1월 초 입사 계획이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것을 감안해 필기, 면접 등 모든 전형은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하반기부터 그린 포트폴리오 개발을 이끌 R&D/Tech. 분야 인재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과거 신입채용 시에는 석사생만을 대상으로 했으나, 이번 채용부터는 박사생도 포함해 채용을 진행한다. 우수 인재의 선제적 확보를 위해 산학장학생 선발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채용 담당자는 “카본 투 그린 전략을 실행해 나갈 패기 넘치는 인재를 선발하고자 한다”며 “이와 함께 계열내 6개 회사의 파이낸셜 스토리(비재무적 부문 등 목표)와 넷제로 추진, ESG실천 등을 위한 관련 분야 인재도 전 직무에 걸쳐 선발한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오는 25일까지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SK이노베이션 채용 전용 홈페이지. (사진=SK이노베이션)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지원자가 채용관련 정보를 손쉽게 얻도록 전용 홍보페이지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그간 외부에 알려지지 않았던 각 회사별 사업장, 육성제도, 조직/직무, 일하는 방식 소개 등을 한데 모아 제공해 지원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또 자체 전문 보도채널 스키노뉴스와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에서도 채용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병호 공동체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