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네이버 웹툰과 손잡고 웹툰 OST 오디션 제작
2022-02-10 14:16:59 2022-02-10 14:16:59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국내 대표 OTT 티빙이 네이버 웹툰과 글로벌 최초로웹툰 OST 오디션 프로젝트(가제)’를 기획·제작한다.
 
‘웹툰 OST 오디션 프로젝트는 글로벌 최초로음악 오디션웹툰을 결합시킨 뮤직쇼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모션캡쳐/XR 등 기술을 결합한 음악 무대를 선보여 웹툰의 스토리나 캐릭터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네이버 웹툰의 풍부한 원작 IP들을 뮤직쇼와 결합된 형태로 만나볼 수 있어 더욱 관심이 모인다.
 
‘웹툰 OST 오디션 프로젝트슈퍼스타K’, ‘쇼미더머니’, ‘언프리티 랩스타부터, 최근 전국을 K댄스 열풍으로 물들인 스트릿 우먼 파이터까지 오디션 장르 최강자 엠넷 제작진이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또 하나의 신드롬을 탄생시킬 것으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가 공동제작사로 참여하여 OTT 예능으로서의 새로운 시도들이 눈길을 끈다.
 
K-웹툰은 드라마, 예능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로 재확장되어 국내 시장을 넘어 세계적으로 뻗어 나아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웹툰 OST 오디션 프로젝트는 티빙의 젊은 시청자는 물론 웹툰을 좋아하는 MZ 세대에게도 기대를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티빙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최초로 음악 오디션과 웹툰을 결합한 참신한 시도는 웹툰을 사랑하는 팬덤은 물론 티빙 시청자에게도 색다른 경험을 줄 것"이라며, "글로벌로 나아가는 K-웹툰과 최고의 제작진, 그리고 티빙의 만남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웹툰 OST 오디션 프로젝트는 오는 하반기 티빙 오리지널로 만날 수 있다.
 
 
국내 대표 OTT 티빙이 네이버 웹툰과 글로벌 최초로 ‘웹툰 OST 오디션 프로젝트(가제)’를 기획·제작한다. 사진/티빙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