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충범 기자] 한국은행은 지난 10일 '2021년 한국은행 화폐사랑 UCC 공모전' 수상자 선정과 포상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한은 화폐사랑 UCC 공모전은 지급 결제수단으로서 현금사용 선택권 보장의 필요성, 위조지폐 제작과 사용에 대한 경각심 고취, 올바른 화폐 사용 습관의 중요성 등을 알리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된 청소년 대상 공모전이다.
공모전은 지난 6월 28일부터 8월 27일까지 열렸다. 동영상 부문(8회차)과 웹툰 부문(2회차)으로 구분하고, 4가지 주제 중 택일해 공모한 결과 총 98편이 접수됐다.
외부전문가가 포함된 총 7명의 심사위원회이 심사한 결과 대상 1편은 '현금사용 선택권 보장'을 주제로 "일자리를 잃은 현금?" 동영상을 출품한 '똑똑스튜디오 팀'이 수상했다. 이외 3편이 우수상, 6편이 장려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한은은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대상 300만원, 우수상 200만원, 장려상 100만원 등 상금을 수여했다. 수상작은 한은 홈페이지 및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지난 10일 열린 '2021년 한국은행 화폐사랑 UCC 공모전' 시상식에서 한은 관계자 및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은행
김충범 기자 acechung@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