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인기 신용카드 테마 '배달·구독·간편결제'
2021-06-05 12:00:00 2021-06-05 12:00:00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올해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신용카드 테마로 배달, 구독, 간편결제 등이 뽑혔다. 
 
카드고릴라가 '2021 신용카드 MUST C Map'을 공개했다. 사진/카드고릴라
 
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는 5일 '2021 신용카드 MUST C Map'을 발표했다. MUST C Map은 테마별 인기 카드를 선정한 일종의 인포그래픽 지도다. 올해 주요 인기 테마로는 △온라인 쇼핑 △배달앱 △구독서비스 △간편결제 △모든 가맹점 △교통 △공과금 △통신 △카페 △편의점 △주유 △항공 마일리지 △반려동물 △호텔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등 15개가 선정됐다.
 
코로나19 여파로 소비가 급증한 테마가 강세를 보였다. '온라인 쇼핑' 테마가 대표적이다. 온라인 쇼핑 혜택으로 유명한 카드로는 '현대카드Z 온택트'가 꼽혔다. 이 카드는 온라인쇼핑 멤버십 이용액의 70% 할인을 제공한다.
 
배달앱 역시 주요 테마로 선정됐다. 배달앱 관련 대표 상품은 농협카드의 '올바른 플렉스'가 뽑혔다. 이 카드는 배달의민족·요기요 결제 시 10% 청구 할인을 적용해준다. 구독서비스 테마의 대표 카드는 OTT 서비스 업종에서 최대 20% 할인해주는 우리카드의 '카드의정석 언택트 에어'가 거론됐다. 간편결제 테마의 대표 상품은 국민카드의 '톡톡 위드'가 이름을 올렸다. 해당 상품은 온라인 간편결제 이용 시 10% 할인되는 게 특징이다. 
 
생활 밀착형 혜택이 돋보이는 상품도 꾸준한 인기를 누렸다. 특정 소비 패턴과 상관 없이 혜택을 주는  '모든 가맹점' 테마가 그렇다. '모든 가망점' 테마에서의 대표 카드로는 '신한카드 딥드림' '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할인형' 등이 선정됐다. '교통' 테마 혜택에서는 교통 업종서 10% 청구 할인해주는 우리카드의 '알뜰교통카드'가 뽑혔다. 
 
이밖에 △통신(국민카드, 이지 링 티타늄) △공과금(신한카드, 미스터라이프) △주유(삼성카드, 삼성카드6 V4) △카페(롯데카드, 라이킷 펀+) △편의점(하나카드, 멀티 영) △항공 마일리지(삼성카드, 삼성카드&마일리지 플래티넘) △반려동물(롯데카드, 아임 액티브) △호텔(신한카드,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카드) △PLCC(현대카드, 스타벅스 카드) 등이 테마별 대표 카드로 랭크됐다.
 
한편 이번 선정 결과는 고릴라차트, 혜택율, 혜택 집중도 등을 고려해 집계됐다. 고릴라차트는 신용카드 상품 조회수 및 신청전환수 등을 기준으로 매겨지는 순위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변화된 소비 패턴에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가 다양하게 출시됐다"며 "하반기에는 온라인쇼핑, 간편결제, 배달, 구독서비스 등에 대한 인기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