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지영 기자] HMM은 지속가능경영 추진 성과와 계획을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HMM은 2019년 지속가능경영 체계 수립 이후 지난해 ESG 중심의 체제로 개선했다. 환경(E), 사회(S), 거버넌스(G) 3대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2025년까지 ESG 분야별 목표를 수립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물류, 안전보건 등의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친환경 경영과 철저한 기후변화 대응을 목표로 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공급망, 고객, 임직원, 지역사회 등에 지속가능한 공동체 실현을, 또한 거버넌스 부문에서는 윤리경영, 인권경영 등을 바탕으로 건전한 거버넌스 구축 등을 제시했다.
MM은 재무적 성과뿐만 아니라 환경, 노동, 인권, 윤리, 사회공헌 등 비재무적 분야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기업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성과 관리를 중장기 과제로 설정, 기업 가치 제고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수행할 방침이다.
그래픽/HMM
앞서 HMM은 지난 2일 프랑스 평가기관 에코바디스의 글로벌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실버'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에코바디스는 기업의 환경 및 사회적 영향을 평가하는 글로벌 평가기관이다. 이번 평가에서 HMM은 환경, 인권·노동, 윤리, 지속가능한 구매 등 4개 주요 항목 모두 전년대비 점수가 향상됐으며 환경분야 전 영역을 포괄하는 정책 수립과 관련 성과 데이터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HMM은 지난해 10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서 실시하는 ESG 평가에서도 통합 'A'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배재훈 HMM 사장은 "고객 지향적이고 기업윤리에 입각한 임직원들과 함께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더욱 적극적으로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ESG 각 분야에서도 솔선수범하는 HMM으로 거듭나 언제나 신뢰와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 wldud91422@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