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함께 두번째 양자보안 5세대 이동통신(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2'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달 13~19일 사전 예약 후 20일부터 22일까지 사전개통을 진행한다. 공식 출시는 오는 23일이다. 갤럭시 퀀텀2는 6.7인치 화면에 64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갖췄다.
SKT는 갤럭시 퀀텀2에 전작과 같이 가로 2.5㎜·세로 2.5㎜의 양자난수생성(QRNG) 칩셋을 탑재했다. QRNG 칩셋은 예측 불가능하고 패턴이 없는 순수 난수를 생성해 인증·금융·메신저 등 보안이 필요한 서비스를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지원한다.
SKT 홍보모델이 ICT멀티플랙스 T팩토리에서 양자보안 기술이 적용된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2'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SKT
서비스별로 별도의 양자보안 적용이 필요했던 전작을 보완해 '안드로이드 표준 키스토어'를 이용하는 서비스에는 별도 개발 없이 로그인·인증·결제 기능 실행 시 양자보안 기술이 자동으로 적용되도록 개선했다. 전작이 양자보안 기술을 탑재해 일부 특화 서비스에 향상된 보안 기능을 제공했다면, 갤럭시 퀀텀2는 단말 자체에 연동된 양자보안 기술이 각 서비스에 적용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은 T월드·패스·T멤버십 등 SKT 서비스를 비롯해 신한·SC제일은행 등의 서비스를 양자보안 기술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순차적으로 삼성카드 등 금융사를 비롯해 플로, V컬러링 등 서비스로 양자보안 기술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SKT는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이 구독 패키지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구독♡구독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 고객은 개통 완료 후 별도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ADT캡스홈 3년 구독권 △현대식품관 한우 안심 2개월 구독권 △미마마스크 1년 구독권 등 총 88만원 상당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구매 고객 중 '파리바게뜨 구독'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별도 추첨을 통해 8500원 상당의 '파리바게뜨 꿀조합 런치세트'도 상품으로 제공된다.
갤럭시 퀀텀2에 적용된 양자보안 서비스. 사진/SKT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고객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 전용 클리어 케이스 등 사은품을 삼성 멤버스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SKT T다이렉트샵에서도 사전 예약과 함께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시작한다. T다이렉트샵에서 자신의 보안 유형을 테스트하는 '구해줘 퀀텀'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 고객 전원에게 ADT캡스홈 도어가드 2개월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백참·키홀더(10명) △티파니 태그키 팬던트(10명) △스타벅스 카라멜 마끼아또(2001명) 등도 제공된다.
SKT와 삼성전자는 갤럭시 퀀텀2 관련 수익의 일부를 기부해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ESG(환경·사회·기업구조) 경영 활동에도 나설 방침이다. 양사는 갤럭시 퀀텀2 단말 1대 판매당 1000원씩을 적립해 누적 적립금으로 노트북·태블릿PC 제품을 교육 소외 계층에 기부할 계획이다.
한명진 SKT 마케팅그룹장은 "갤럭시 퀀텀2를 통해 완벽에 가까운 양자보안 기술을 금융, 보안 등 서비스에 확대 적용했다"며 "향후 지속해서 갤럭시 퀀텀2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