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을 운영하는 사람인HR이 인재 채용과 육성 해법을 전하는 세미나를 연다.
사람인HR은 ‘2021 Global Talent Trends(국제 재능 트렌드)’를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인 웨비나를 사람인HR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웨비나는 코로나19 확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HR분야 종사자들에게 도움되는 내용이라는 설명이다. 연사로는 이찬 서울대 경력개발센터장과 김연호 하이드릭앤스트러글스 한국법인 대표가 나선다.
이 센터장은 ‘HR 웰빙 전략’을 중심으로 △전략적 미래 인재의 글로벌 트렌드 △HR 웰빙을 위한 Work-Learning Balance(일 학습 균형) △인공지능(AI)와 협업하는 인재에 관해 강연한다. 김 대표의 경우 ‘글로벌 채용 트렌드’를 주제로 △채용시장의 흐름 △우수인재 평가 방법론 △글로벌 기업 채용 Practice(실천)를 안내한다.
웨비나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등록은 이날까지 받지만 사전 등록을 하지 않아도 웨비나 시청이 가능하다. 단, 사전등록과 사후설문 참여자 중에 총 100명을 추첨해 무선살균기를 증정한다.
김용환 사람인HR 대표는 “HR 실무자의 업무 수행과 직무 역량 개발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웨비나를 준비했다”며 “산업계·학계 전문가들이 직접 최신 트렌드와 지식, Best Practice를 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람인HR은 이번 웨비나를 필두로 앞으로 인사 기획, 인재 관리와 개발 등 HR 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웨비나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료/사람인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병호 공동체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