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탐나는전 체크카드' 뮤비 공개…이날치밴드 참여
카드혜택 소개에 '제주 토속민요' 접목
2021-01-25 14:08:46 2021-01-25 14:08:46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국민카드는 이날치 밴드와 협업을 통해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홍보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국민카드가 이날치 밴드가 함께 참여해 '탐나는전 체크카드'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사진/국민카드
 
이번 뮤직비디오는 제주도 지역화폐와 체크카드 기능을 결합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사용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이날치 밴드와 댄스팀이 제주도에서 카드를 사용함으로써 지역 소상공인의 희망을 북돋는 메시지를 내용에 담았다. 특히 △제주도민 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 발급 받을 수 있는 점 △10% 추가 적립 혜택 △편리한 신청 절차 등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그려냈다.
 
음악은 이날치 밴드가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맡았다. 제주 민요와 판소리를 접목해 카드 정보를 흥겹게 풀어냈다. 또 제주도 출신 안무가 김설진이 댄서로 참여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소화한 점도 눈에 띈다.
 
이날치 밴드에 소속된 장영규 프로듀서는 "판소리 심청가 중 용왕이 심청에게 잔치를 베푸는 대목을 제주도의 토속민요인 서우젯 소리 선율에 얹었다"며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가 제주도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뉴스토마토>와 통화에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며 "앞으로도 언택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ESG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