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엔하이테크(046720)는 자체 개발한 LED조명 제품인 형광등 대체용 면조명 2종을 미국 안전인증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에서 전기시험안전인증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또 일본 전기용품 안전인증인 PSE(Product Safety Electrical)인증도 연이어 획득했다. 일본에서 안전인증을 취득한 부문은 직관형 LED형광등의 일본 특허 취득 당시 적용된 직류 전원 장치(DC Power Supply units)이며 사용전압이 100~240볼트(V) 대역의 광범위한 장치다.
국내에서는 지식경제부 산하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고효율 인증을 취득했다. 국내에서 취득한 인증 제품은 백열전구 대체용 8와트(W)급 LED램프다.
박호진 엔하이테크 대표는 "엔하이테크의 LED조명이 미국에서는 UL인증, 일본에서는 PSE인증국내에서는 고효율 인증을 을 연이어 취득함으로써 국내는 물론 해외영업에 한층 힘을 얻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특히 현재 시제품이 설치돼 성능 및 안전 시험중인 미국 군납 시장과 일본의 에너지소비과다 사업장에서 조만간 대단위 공급계약이 성사될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