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한샘(009240)은 한샘 및 계열사 임원 23명을 포함해 총 478명의 임직원 정기 승진인사를 단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안흥국 한샘 사장. 사진/한샘
이번 인사에서 리하우스사업본부 안흥국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 안흥국 사장은 1990년 한샘 신입공채로 입사해 제조, 물류, 구매 등을 거친 정통 ‘한샘맨’으로 통한다.
인테리어사업본부의 김용하 상무는 전무로 승진했다. 김용하 전무는 올해 4월 한샘디자인파크 기흥점, 11월 안성점 오픈을 진두지휘하며 한샘의 차별화된 대형복합매장을 통해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수영, 김태욱, 김홍광, 이승호, 이창욱 등 5명은 이사에서 상무로 승진했다. 김근서, 오상우, 이향호, 최봉규 등 4명과 계열사 한샘서비스원 김광배, 문영식, 이헌관 등 3명은 이사대우에서 이사로 승진했다.
한샘은 상품과 품질·서비스 혁신을 주도하기 위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한샘은 이달 초 기존 디자인실을 부서급에서 본부급으로 확대 개편했고, 제조, 구매, 물류를 통합한 SCM(supply chain management)본부를 신설했다.
여성 관리자 육성도 확대했다. 디자인본부는 여성 임원 김윤희 상무가 이끌고 리모델링상품부에 유정연 이사, 침실상품부에 최지연 이사, 서재자녀방상품부에 정유진 부장, 거실상품부에 김혜원 부장이 부서장으로 보임 됐다.
한샘 관계자는 "이번 승진인사는 올해 코로나19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실적 턴어라운드를 만들어 낸 주역에 대한 격려와 사업본부 중심 경영 및 품질서비스 혁신, 그리고 여성인재 육성에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다음은 이날 발표된 인사명단이다.
<승진>
◇사장
△ 안흥국 리하우스사업본부
◇전무
△김용하 인테리어사업본부
◇상무
△김수영 전략기획실 정보화추진부
△김홍광 전략기획실 생활환경기술연구소
△김태욱 온라인사업본부
△이승호 전략기획실 CS부
△이창욱 전략기획실 인재개발부 연수파견
◇이사
△김근서 리하우스사업본부
△최봉규 리하우스사업본부
△오상우 전략기획실 소비자보호실
△이향호 SCM본부
◇이사대우
△김만용 리하우스사업본부
△박원덕 리하우스사업본부
△이정목 리하우스사업본부
△김종훈 전략기획실 경영기획부
△최태근 전략기획실 정보화추진부
△김경묵 온라인사업본부
△이상훈 중국시장조사TFT
△이수열 인테리어사업본부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고재인 자본시장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