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들, 연말맞이 이벤트 전개…'온라인 혜택' 집중
2020-12-12 06:00:00 2020-12-12 06:00:00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카드사들이 연말을 맞이해 프로모션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올 연말에는 코로나19 감염이 급증하는 점을 고려해 온라인 혜택 위주로 이벤트가 마련됐다.
 
카드사들이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온라인 위주의 이벤트를 제공한다. 사진은 한 백화점 앞에 설치된 크리스마스 트리 모습. 사진/뉴시스
 
12일 업계에 따르면 카드사들이 연말맞이 이벤트를 전개한다. 농협카드는 온라인 중심의 고객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온라인 쇼핑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픈마켓(인터파크·쿠팡·티몬·위메프), 종합몰(SSG.COM·롯데ON), 홈쇼핑(현대홈쇼핑·NS몰·공영쇼핑·SK스토아·신세계TV쇼핑 등) 등에서 농협카드로 상품 결제 시 5~15% 할인해준다.
 
해외직구 혜택도 마련했다. 농협 개인 신용카드(채움·BC) 중 해당 해외 브랜드 카드를 이용하면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유니온페이 브랜드로 12개 해외가맹점(아마존·애플·아이허브 등)에서 결제하면 최대 50달러 할인 혜택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또 마스터카드 브랜드 이용 시 HBX·24s.com에서 최대 12% 할인, 비자 브랜드 이용 시 아이허브에서 12% 할인이 제공된다. 행사 응모 또는 결제 전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해야 하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한 바로가기 사이트에서 결제해야만 혜택이 적용된다.
 
비씨카드는 온라인 콘서트 할인 이벤트를 시행한다. 비씨카드로 유튜브 채널에서 블랙핑크 온라인 콘서트 이용권을 결제한 뒤 비씨카드 간편결제앱 '페이북'에서 응모하면 경품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블랙핑크 THE ALBUM 사인 CD 및 아디다스 프리미엄 패딩(20명) △3000원 캐시백(5000명 선착순) 혜택을 제공한다. 당첨 고객에게는 내년 1월 중으로 개별통보 예정이다. 이용권 예매는 27일 오전 마감 예정이며 온라인 콘서트이므로 조기 매진은 없다.
 
신한카드는 연말을 맞아 무이자 할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12월 한 달간 모든 신한카드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를 제공한다. 신용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2~3개월 할부 결제하면 자동으로 적용된다.
 
업종별로는 백화점, 온라인 쇼핑, 면세점, 학원, 손해보험, 가전 등에서 2~6개월 무이자 할부로 결제할 수 있다. 종합병원, 여행, 세금 납부 등에선 2~5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해외 가맹점에서 사용한 금액도 2~3개월 할부로 전환하면 무이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지출이 많은 연말을 맞아 신한카드 고객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카드는 SSG닷컴과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동안 삼성카드로 SSG닷컴 누적 이용 금액을 충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명에게 '테슬라 모델3'를 제공한다. 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와 '공차 블랙밀크티 펄' 모바일 쿠폰을 각 1000개씩 총 2000명에게 지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신세계몰 해피바이러스 전용 5000원 쿠폰을 선사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SSG닷컴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삼성카드로 SSG닷컴에서 이용한 누적 금액이 40만원 이상이면 1회, 80만원 이상이면 2회, 120만원 이상이면 4회 자동 응모된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