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케이티, 미 피치포크 '베스트 뮤비 TOP9' 선정
2020-05-07 13:52:15 2020-05-07 13:52:15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가수 케이티(KATIE)의 신곡 뮤직비디오가 미국 음악 전문 매체 피치포크의 '4월 베스트 뮤비 TOP9(The 9 Best Music Videos of April 2020)'에 선정됐다. 국내 아티스트가 이 순위에 오른 것은 그룹 블랙핑크에 이어 두 번째다.
 
피치포크는 케이티에 대해 “LA에 기반을 둔 가수로서 지난 2015년 한국 TV 오디션프로그램 ‘K팝스타4’에서 우승한 후 줄곧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왔다”며 “최근 발표한 싱글 ‘ECHO’는 자이 폴 스타일의 일렉트릭 기타와 R&B를 가미한 비트로 가득 차 있다. 약 30만 달러 이상의 많은 제작비를 매우 적절히 활용한 뮤직비디오 또한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ECHO’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 엑소, 레드벨벳 등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VM Projcet가 진행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올로케이션으로 제작된 뮤비에는 모델 박재근이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신곡 ‘ECHO’는 슬픈 감성을 지닌 마이너 코드와 경쾌한 리듬의 도입부가 오버랩되는 퓨처 R&B 장르의 곡이다. 지난달 24일 공개된 이번 싱글은 데뷔 싱글 ‘리멤버(Remember)’를 작업한 프로듀서진과 함께 LA 송세션에서 완성했다. 
 
미 피치포크 '베스트 뮤비 TOP9'에 선정된 가수 케이티. 사진/액시즈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