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칼럼)최악의 조루증 vs 최고의 조루증
(의학전문기자단)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2019-09-24 12:07:12 2019-09-24 12:07:12
조루증 남성들은 항상 조루가 몇 분을 기준으로 하는지 궁금해 한다. 조루증 남성뿐만 아니라 비뇨기과 전문의인 필자도 조루증에 대한 치료를 시작한 초기에는 조루증에 대한 개념을 짧은 시간으로 정의해서 1분이나 5분 이내로 사정이 이루어지는 경우라고 설명하는 시간적 개념으로 접근했었다. 그러나 조루증에 대한 적극적이고 전문적인 치료를 오랜기간 시행하였고, 많은 연구와 수없이 많은 난치성 조루증 환자를 치료하면서 지금은 조루증을 절대 시간개념으로 접근해서는 안된다고 단언한다.
 
조루증이 있는 남성이 성행위가 3분 이내라고 말을 하게 되면, 시간적인 개념으로는 분명 조루증 남성이다. 그런데 3분이 과연 정확한 시간적인 측정이 가능할까? 성행위시에 삽입 후 스톱워치로 시간을 측정하고, 사정 후 다시 스톱워치로 시간을 측정할 수도 없을 것이고, 성행위시에 흐르는 시간을 가늠하고 그러한 시간을 관리할 수 있을까? 조루증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조루증 남성들과 많은 상담과 치료를 시행한 필자의 관점에서는 절대 만족한 성행위에서의 시간적인 접근은 불가능하다.
 
시간적인 접근으로 5분 이, 10분 이상의 시간동안 성관계를 가지려고 하다가는 오히려 시간에 예속되어 끌려가게 된다. 시간을 넘기지 못하면 불안하고, 도무지 제대로 된 성생활을 할 수가 없을 것이다. 조루증에서 벗어난 만족스런 성생활에서 시간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아무리 짧은 시간이라도 성행위에 몰입하고 집중해서 상대방 여성을 만족시키고자 열과 성을 다하고 사정하는 경우는 최고의 조루증이 되는 것이다. 반면 단지 시간을 더 길게 가지려고 몰입과 집중은 등한시하면서 피스톤 운동만을 지속하는 경우는 여성의 입장에서는 정말로 최악의 조루증이 되고 만다.
 
조루증으로 스트레스가 심한 남성들은 절대 성행위의 시간을 관리하거나 연장시키려고 하지 말아야 한다. 단순한 성행위 시간의 연장은 아무런 의미가 없는 너무나도 나쁜 최악의 조루증의 개념이다. 성행위를 시작하기 전에도 시작한 후에도 시계는 멀리하고, 사랑하는 여성과의 성행위 시간이 얼마나 되었는지 알려고 하지 말아야 한다. 성관계 후 시계를 보지 말고, 성행위 후 행복에 넘쳐서 미소 짓는 여성의 얼굴을 보아야 한다. 시간이 3분이건, 5분이건 상관없이 그 짧은 시간에도 최고의 몰입과 집중력을 발휘해서 상대방 여성이 원하는 바를 수행하게 되면 최고의 조루증이 될 수 있다.
 
조루증이라고 다 같은 조루증이 아니다. 상대방 여성에게는 큰 만족함을 안겨주는 최고의 조루증과 고통만 안겨주는 최악의 조루증이 존재한다는 것을 남성들은 명심하자.
 
 
◇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부산대학교 비뇨기과 전문의 취득
-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의학박사
- 대한의사협회 선정 네이버 최고 상담 답변의
- 대구은행 선정 “베스트 of 베스트”비뇨기과
<저서>
- “발기부전 최고의 탈출기” (2018년)
- "조루증 탈출 프로젝트” (2015년)
- “음경관상학” (2014년) 
- “최고의 남성이 되는 비법 공개” (2011년)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진규 온라인뉴스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